티스토리 블로그 서치콘솔 등록해도 구글 검색 안되는 이유가 뭘까? 내 블로그는 왜 항상 수동으로 등록해줘야 할까? 글 쓰고 자동으로 등록돼서 구글 노출하는 방법이 뭘까? 전부 알려드리겠다. 그럼 Let's Go
내 블로그는 왜 자동으로 구글 노출이 안될까?
많은 블로그를 돌아다녔지만 정확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 그 이유는 구글 알고리즘과 관련된 아주 복잡한 사항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포스팅에서 정답을 천기누설하려고 한다. 끝까지 읽고 궁금증이 풀렸으면 좋겠다.
1. 블로그 건전성에 따라 다르다
정상적으로 사이트맵이 등록되어있고, 정상적으로 SEO를 준수한 글을 썼다면 자동으로 구글에 노출된다. 하지만 '속도'는 블로그마다 천차만별이다.
우리가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구글 알고리즘 로봇이 우리 블로그 글을 발견한 다음, 구글 검색에 노출해주는 시스템이다. 구글은 어떤 블로그를 빨리 발견할까? 알고리즘봇이 자주 들어가 본 사이트일수록 좋다 (트래픽多). 그리고 사람들이 오래 머무는 사이트여서 광고판으로 적합할수록 좋다 (체류시간長).
결론적으로 블로그 건전성을 높일수록 구글에 빨리 노출된다. 알고리즘이 빨리 가져가는 것이다.
2. 당신이 초보 블로거라면
당신의 블로그가 아직 건정성이 높지 않은 블로그라면 알고리즘이 데이터를 가져가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시작하는 블로그들은 엄청 느리게 긁어가거나 아예 안 긁어가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그래서 초창기에는 수동으로 등록해주는 게 필요하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글도 많이 쌓이고 블로그 지수도 높아지면, 그 때 부터는 알고리즘이 정상적으로 당신의 티스토리 글을 긁어간다.
결론적으로 당신이 초보 블로거라면, 색인요청을 수동으로 꾸준히 해서 구글 알고리즘을 길들여라. 블로그 등급이 높아지면 저절로 자동 등록될 것이다.
3. 고수 블로그라도 all 자동은 아니다
정상적인 글이라면 자동으로 가져가는 게 맞다. 하지만 구글이 가끔 실수할 때가 있다. 글을 써도 자동으로 안 가져가는 경우 수동으로 등록해야 한다.
등록된 글이 갑자기 검색 누락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도 다시 수동으로 등록해준다. 그럼 순위가 밀리는 거 아닌가 걱정하실 텐데, 다시 등록된 경우에는 원래 자리로 돌아간다. 너무 걱정 안 해도 된다.
4.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가? (해결방법)
언제까지 수동으로 할 수는 없다. 어느 순간 갑자기 뿅 하고 알고리즘이 길들여지는것도 아니다. 우리는 블로그의 건전성을 높여서 구글 알고리즘이 가져가고 싶은 퀄리티를 만들면 된다.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트레픽을 늘리고, 양질의 컨텐츠로 체류시간을 높여서 블로그 건전성을 높여야한다.
이게 정답이다. 지금은 수동으로 하고있어 절망적이겠지만, 나중에는 그냥 자동이 된다. 블로그를 키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되는 것이다. 포기하지 말자.
오늘은 "왜 티스토리 서치콘솔 등록해도 구글 노출 안될까?"라는 주제로 글을 써봤다. 블로그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로 우리 모두 부자 됩시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구글 검색 누락 해결 방법 (구글 서치 콘솔)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해 놨는데도 검색이 안된다면 방법이 하나 있다. 이 방법을 통해 구글 검색에 티스토리 페이지를 노출할 수 있다. 그럼 구글 노출로 돈 좀 벌어보자. 그
becomerichstep.tistory.com